GREEN PACKAGE SOLUTION
PR
언론보도
그린패키지솔루션, 'ESG 친환경 대전'서 친환경 포장재 출품(머니투데이 24.09.30)
2024 October. 16
▲그린패키지솔루션의 친환경 생분해 브랜드 'YUMU' 이미지 (사진=그린패키지솔루션)
친환경 신소재 패키지 기업 그린패키지솔루션이 오는 10월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4 대한민국 ESG 친환경 대전에서 친환경 패키징 신제품 등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ESG 친환경대전'은 산업 분야를 아우른 친환경 제품과 기술을 선보이는 박람회로,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이 주관한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포럼과 상담회 등 다양한 행사가 동시 개최된다.
그린패키지솔루션은 회사 브랜드 'YUMU' 제품을 중점 출품한다. YUMU는 식품용 친환경 일회용기로 기존 일회용 플라스틱 용기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화학 처리가 되어 있지 않으며, 매립 시 6개월 이내 완전히 자연 분해된다. 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식물성 소재로, 버려지는 사탕수수와 대나무를 원료로 사용해 자원 순환을 촉진하는 게 특징이다.
회사는 이번 전시로 혁신적 식물성 용기 제품과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을 대중에게 공개하고 환경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는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국내 시장을 넘어 글로벌 친환경 패키징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그린패키지솔루션 관계자는 "YUMU는 단순한 친환경 제품이 아닌, 높은 품질의 견고함과 안전성까지 겸비한 제품"이라며 "여러 차례의 실험을 거쳐 일반 종이로 만든 일회용기보다 더 뛰어난 내구성을 지닌다"고 말했다. 이어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지향하는 현대 소비자의 요구를 충족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전략을 실현하려는 기업들에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이번 박람회로 친환경 패키징 솔루션이 필요한 전자, 화장품, 식품 분야 기업들과 협력 기회를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출처: 머니투데이 그린패키지솔루션, 'ESG 친환경 대전'서 친환경 포장재 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