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PACKAGE SOLUTION

PR

언론보도

언론보도

그린패키지솔루션, 경북도 스타트업 혁신대상 (매일경제 23.11.16)
2023 November. 30
플라스틱 대체 식물성소재 개발
6개월만에 토양에서 완전 분해

친환경 신소재 패키지 기업 ‘그린패키지솔루션’이 ‘2023 경상북도 스타트업 혁신대상’을 수상했다.

그린패키지솔루션은 100% 식물성 원재료를 활용한 ‘6OUT(식스아웃)’을 개발해 플라스틱이나 스티로폼을 대체하는 식물성 친환경 제품들을 출시하는 기업이다. ‘6OUT’은 6개월 내 토양에서 완전 분해가 가능한 식물성 소재란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이 회사는 아모레퍼시픽, 이마트, 이마트24, 농협 등에 해당 친환경 제품을 양산해 공급하며 해당 분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이 덕분에 2년 연속 산업통상자원부 국책 연구과제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를 바탕으로 100% 친환경 기반의 코팅소재 등도 개발 중이다. 최근에는 100% 식물성 식품용기 ‘YUMU’ 브랜드를 개발해 출시하며 시장 점유율도 확대하고 있다.

또 산림자원을 보호하고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해 설립된 산림경영 인증시스템 FSC의 100% 인증마크도 획득했다. 이런 노력으로 한국평가데이터가 주관하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우수기업 인증도 획득했다. 한국평가데이터의 ESG 평가 등급은 1~7등급으로 나뉘어 있다. 통상 ESG 1~2등급은 대기업이, ESG 4~5등급은 중견기업 비중이 높다. 그린패키지솔루션은 4등급 인증에 통과했고 이는 중소기업 분류 최우수 등급으로 꼽힌다. 그린패키지솔루션 관계자는 “기업의 잠재적 미래 가치를 높게 평가받은 만큼 향후 지속적인 발전 사례를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매일경제 ㅣ 우성덕기자 

출처: https://www.mk.co.kr/news/business/10876302